AI 다이어트 고민상담12일차인데 체지방이 오히려 더 늘었는데 이런경우도 있을까?
체지방이 증가하는 경우는 여러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으며, 특히 2주차에는 몇 가지 확인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수분 상태: 체내 수분량이 변화하면서 체중과 체지방 수치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운동 후, 수분 소모가 있거나 수분이 체내에 고여 있을 때 체중 변화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수분 섭취를 꾸준히 하면서 수분 상태를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식사 패턴: 2주차에는 저탄수화물 일반식을 유지하면서 간헐적 단식을 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식사 시간이 불규칙하거나 충분한 단백질 섭취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대사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규칙적으로 단백질 식품을 섭취하고 식단을 점검해 보세요.
운동 방법: 운동 강도가 부족하거나 자주 하지 않는 경우, 체지방 감소 효과가 저하될 수 있습니다. 고강도 운동을 추가하여 대사량을 높여주고, 운동 후 충분한 단백질 섭취로 근육량 유지도 신경 쓰세요.
호르몬 변화: 생리주기와 호르몬의 영향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황체기 초기이므로 호르몬 수치에 따라 식욕 증가나 체중 변화가 화나기 쉬운데, 이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이 시기를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생활 습관: 스트레스, 수면 부족, 불규칙한 생활 패턴이 체중 조절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충분한 수면과 스트레스 관리를 신경 써보세요.
체지방 증가가 지속된다면, 전문적인 상담을 통해 개인의 상황에 맞는 조언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체중이나 체지방 변화는 항상 일관되게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배경 정보를 기반으로 장기적인 변화 추이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 더 나은 방법이 있을까요?“지금까지 힘들었던 이유가 있어요”
나만의 상황과 목표에 맞는 구체적인 조언을 받아보세요.
무료 상담으로 첫 걸음을 시작할 수 있어요.💬지금 바로 무료 상담받기✓ 1:1 맞춤 상담✓ 부담 없는 첫 상담
* AI가 생성한 답변이므로 부정확한 정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정보는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해주세요.
* AI 모델은 지속적으로 개선 중입니다.


![‘老老 간병’만 해결하면 끝? 통합돌봄 사각지대 ‘영케어러’까지 보듬어야 [간병 리포트]](https://health.chosun.com/site/data/img_dir/2026/01/09/2026010903676_0.jpg)
![젊은 당뇨병 환자, ‘이 장기’ 살펴 돌연사 막아라 [밀당365]](https://health.chosun.com/site/data/img_dir/2026/01/09/2026010903437_0.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