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 다이어트 고민상담다이어트유투버들이 감량이 잘 되다가 안되기 시작하면 하루 고탄수식품(짬뽕, 케이크 등)을 먹으면 다시 잘 빠진다던데 진짜야? 맞다면 스위치온 관점에선 최소 몇주차부터 적용가능해?
다이어트 유튜버들이 하루 동안 고탄수식품을 섭취한 후 감량이 효과적으로 일어났다는 이야기를 종종 듣습니다. 이 현상은 다이어트의 '탄수화물 후폭풍'이라는 개념으로 설명될 수 있습니다. 일시적으로 고탄수식품을 섭취하면 신진대사가 촉진되고, 체내에 저장된 글리코겐이 다시 차오르며 체중이 감소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는 지속 가능한 방법이 아니며, 체중 관리에 있어 장기적인 관점에서 고려해야 합니다.
스위치온 다이어트 관점에서 보면, 처음에는 저탄수화물 식사로 지방 대사를 시작하므로 초기 단계에서는 고탄수식품을 추가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3주차부터 탄수화물의 섭취를 조금씩 늘리면서 대사를 조절해 나가야 합니다.
따라서 스위치온 다이어트를 진행하면서 감량 정체기에 진입했을 때 고탄수식품을 포함시키는 것은 3주차 이후, 자신이 충분히 체중 감량을 경험한 이후에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이 시기는 몸이 변화에 적응하기 시작하는 단계이며, 간헐적 단식과 균형 있는 식사로 안정화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결론적으로, 고탄수식품을 포함시키는 것은 단기적인 효과를 줄 수 있으나, 스위치온 다이어트에서는 보다 균형 잡힌 접근이 필요합니다. 최선의 방법은 건강한 탄수화물, 즉 통곡물이나 자연식품을 선택하여 참조하는 것이며, 필요에 따라 체크할 수 있는 유산균이나 단백질 보충제를 고려하는 것도 좋습니다.
🔎 더 나은 방법이 있을까요?“작은 변화부터 함께 시작해보세요”
나만의 상황과 목표에 맞는 구체적인 조언을 받아보세요.
무료 상담으로 첫 걸음을 시작할 수 있어요.💬지금 바로 무료 상담받기✓ 1:1 맞춤 상담✓ 부담 없는 첫 상담
* AI가 생성한 답변이므로 부정확한 정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정보는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해주세요.
* AI 모델은 지속적으로 개선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