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 다이어트 고민상담아침 공복에 케톤 측정 했는데 51로 위험 레벨로 나왔어. 이거 괜찮은거야 ? 그대로 진행해도 되는지 궁금하고, 이 상태로 2주차에 있는 금식 진행해도 되는지 궁금해
케톤 수치가 51로 위험 레벨에 있다면, 이는 상대적으로 높은 수치로 해석됩니다. 일반적으로 건강한 케톤 수치는 0.5~3.0 mmol/L 사이로, 그 이상의 수치는 케톤증 (Ketoacidosis)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2주차에 들어서면서 간헐적 단식을 진행하고 있다면, 경과에 주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서 몇 가지 고려사항을 말씀드릴게요:
신체 반응 모니터링: 높은 케톤 수치는 체내 연료 사용 방식의 변화를 나타낼 수 있지만, 자신의 신체가 어떻게 반응하는지를 주의 깊게 살펴보세요. 어지럼증, 메스꺼움, 구토 등의 증상은 없습니다か?
물 섭취: 충분한 수분 섭취는 매우 중요합니다. 하루 2리터 이상의 물을 섭취하면서 탈수 상태를 방지하세요.
식단 조절: 만약 현재 식단이 지나치게 저탄수화물 상태라면, 채소를 추가하여 탄수화물 섭취를 소량 늘려 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녹황색 채소나 저당 과일을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간헐적 단식: 현재 상태라면, 단식을 강행하기보다는 한 번 소화가 잘 되는 소량의 식사를 섭취하고, 이후의 케톤 수치를 체크하는 것이 바람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단식 일정을 조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전문가 상담: 이러한 케톤 수치와 관련하여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안전한 방법입니다. 특히, 만약 기저 질환이 있다면 더욱 중요하니 꼭 검토하세요.
이 상태에서 계속 진행할 수 있는지는 확실하지 않으므로, 신체 반응을 지켜보되, 필요 시 경과를 토대로 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보조제가 유익할 수 있지만, 현재로서는 건강을 우선으로 생각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 더 나은 방법이 있을까요?“전문가와 함께라면 더 쉬워집니다”
나만의 상황과 목표에 맞는 구체적인 조언을 받아보세요.
무료 상담으로 첫 걸음을 시작할 수 있어요.💬지금 바로 무료 상담받기✓ 1:1 맞춤 상담✓ 부담 없는 첫 상담
* AI가 생성한 답변이므로 부정확한 정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정보는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해주세요.
* AI 모델은 지속적으로 개선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