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 다이어트 고민상담7일차에 생리가 시작되서 그런지 체중이 오히려 늘었어 정상일까?
네, 생리 주기와 체중 변화는 상당히 일반적인 현상입니다. 생리가 시작될 때 대부분의 여성들은 체중이 증가하는 경험을 하게 되는데, 이는 호르몬 변화로 인한 수분 저류와 관련이 있습니다. 특히 생리 전후에는 프로게스테론 수치가 증가하며 체내 수분이 축적되어 체중이 일시적으로 늘어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7일차에 생리가 시작되었다면, 이러한 호르몬 변화로 인해 체중이 증가하는 건 정상적인 반응입니다. 이때는 일단 숫자에 과도하게 신경 쓰지 않도록 하고, 다이어트 계획을 일관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위치온 다이어트의 기본 원칙인 건강한 식단과 운동은 계속해서 진행하세요.
이 외에도, 생리 기간 동안에 신체가 필요한 영양소를 충분히 보충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철분 섭취를 늘리기 위해 시금치, 브로콜리 등 철분이 풍부한 음식을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저항력 있는 운동이나 가벼운 유산소 운동을 통해 스트레스 해소와 혈액순환을 도모하는 것도 긍정적입니다.
결국, 생리 후에는 체중이 다시 줄어들 가능성이 높으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체중보다는 전체적인 건강과 기분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더 나은 방법이 있을까요?“같은 고민을 가진 분들이 많이 찾아주세요”
나만의 상황과 목표에 맞는 구체적인 조언을 받아보세요.
무료 상담으로 첫 걸음을 시작할 수 있어요.💬지금 바로 무료 상담받기✓ 1:1 맞춤 상담✓ 부담 없는 첫 상담
* AI가 생성한 답변이므로 부정확한 정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정보는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해주세요.
* AI 모델은 지속적으로 개선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