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생리 주기와 체중 변화는 많은 여성들에게 흔한 경험입니다. 생리 기간 동안 체중이 늘어나는 것은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수분 저류: 생리 전후로 호르몬 변화로 인해 체내 수분이 증가하게 되어 일시적으로 체중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특히 생리 시작 전에는 프로게스테론 수치가 증가하면서 체액이 축적되는 경향이 있어요.
식습관 변화: 주말에 식사를 좀 더 많이 섭취하게 될 경우에도 체중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특히 나트륨이 많은 음식은 수분 저류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호르몬 영향: 생리 주기 동안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의 변화로 인해 식욕이 증가할 수 있고, 이 역시 무의식적으로 더 많은 음식을 섭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체중 변화가 0.7kg 정도라면, 이는 수분 변화에 의한 것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일반적으로 생리 기간 중 일부 여성들은 체중이 일시적으로 증가하지만, 생리가 끝난 후에는 다시 원래대로 돌아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상황을 관리하기 위해서 알맞은 수분 섭취를 유지하고, 건강한 간식으로 배고픔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해요. 특히, 고단백 식단을 유지하면 포만감이 더 오래 가고, 원하는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기억하세요, 생리 주기 동안 몸은 자연스러운 변화를 겪고 있으니 너무 스트레스 받지 않도록 해요! 다이어트가 지속적으로 체중 감량보다는 건강한 몸을 만드는 과정이라는 점을 잊지 마세요.
* AI가 생성한 답변이므로 부정확한 정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정보는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해주세요.
* AI 모델은 지속적으로 개선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