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다이어트 고민상담외식메뉴로 뭐가 적절할까?
작성일: 2025-11-28 16:25
4-7일차저녁여성
4-7일차는 일반식 도입 단계로, 저탄수화물 식단을 유지하면서도 외식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이 시기에는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고 저탄수화물 음식을 중심으로 선택하는 것이 중요해요. 외식 메뉴 선택에 대한 몇 가지 팁을 드릴게요.
단백질 중심의 메뉴 선택:
- 그릴드 치킨 또는 생선 요리: 구운 닭고기, 연어, 고등어 같은 생선은 좋은 단백질 공급원이며, 탄수화물 함량이 낮습니다. 건강한 지방이 포함되어 있어 영양가도 높아요.
- 두부 스테이크나 해물요리: 두부 요리 또는 해산물 요리도 좋은 선택입니다. 물론, 소스는 기름기 없거나 염도가 낮은 것으로 선택하세요.
야채와 함께:
- 샐러드: 다양한 채소가 포함된 샐러드를 추가하면 섬유질과 비타민을 보충할 수 있어요. 드레싱은 올리브 오일이나 식초 베이스의 가벼운 것을 사용하세요.
- 볶음 채소: 샤브샤브나 철판구이 등을 선택할 때, 신선한 채소와 함께 조리한 메뉴를 고르면 좋습니다.
저염식에 주의:
- 짠 음식이나 칼로리가 높은 소스는 피하는 게 좋아요. 특히, 평소보다 나트륨이 많이 포함된 메뉴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유 있는 선택:
- 레스토랑에서의 소량 주문: 여러 가지를 조금씩 시켜서 다양한 식사를 경험하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외식을 하면서 단백질 쉐이크나 유산균 보충제를 꾸준히 챙기면 영양의 균형을 더욱 잘 맞출 수 있습니다. 사용 중인 보조제가 있다면, 이에 맞춰서 추가 섭취를 고려해보세요.
결론적으로, 단백질과 채소 중심의 메뉴를 선택하고, 소스를 신경 쓰면 외식도 다이어트에 크게 방해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식사가 즐거운 시간이 되길 바랄게요!
🔎 더 나은 방법이 있을까요?“같은 고민을 가진 분들이 많이 찾아주세요”
나만의 상황과 목표에 맞는 구체적인 조언을 받아보세요.
무료 상담으로 첫 걸음을 시작할 수 있어요.💬지금 바로 무료 상담받기✓ 1:1 맞춤 상담✓ 부담 없는 첫 상담
* AI가 생성한 답변이므로 부정확한 정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정보는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해주세요.
* AI 모델은 지속적으로 개선 중입니다.

![[의학칼럼] 망막전막, 노화로 시작되지만 시력 변형 유발 가능성 커져](https://health.chosun.com/site/data/img_dir/2025/11/28/2025112802423_0.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