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주차에는 점심 일반식이 허용되며, 이 시점에서 몸이 대사적으로 안정되었기 때문에 영양을 고려한 균형 잡힌 식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은 추천할 수 있는 점심 메뉴들입니다:
잡곡밥과 단백질 보충
- 잡곡밥: 현미, 귀리, 또는 기타 잡곡을 섞어 반 공기를 준비하세요.
- 단백질: grilled chicken breast(닭가슴살 구이), 생선(특히 등푸른 생선), 또는 두부와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구운 연어와 시금치 샐러드를 함께 먹는 건 영양가도 높고 맛있습니다.
채소 풍부하게 추가
- 다양한 색상의 채소(브로콜리, 파프리카, 당근 등)를 포함해 미소된장국이나 샐러드로 곁들여 활성산소를 줄이고 비타민과 미네랄을 충분히 공급하세요.
저염간장 또는 타르타르 소스 사용
- 양념은 저염간장을 사용하거나, 오히려 자연의 맛을 더 즐길 수 있는 허브와 레몬즙을 활용하면 좋습니다.
간단한 반찬
- 미역국이나 콩나물무침과 같이 간단하면서도 건강한 반찬을 추가해 보세요. 단백질과 채소가 조화롭다면 훌륭한 식사가 됩니다.
단백질 쉐이크 추가
- 점심 후 일정한 포만감을 유지하기 위해 단백질 쉐이크를 한 잔 추가하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필요한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을 통합해서 제공하면, 일반식이면서도 영양가가 높은 점심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메뉴이니, 시간과 여건에 맞춰 조절해 보세요!
* AI가 생성한 답변이므로 부정확한 정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정보는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해주세요.
* AI 모델은 지속적으로 개선 중입니다.